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소식/생활 정보

아이오닉5 vs EV6 vs 테슬라 모델Y가격 디자인 주행거리 충전시간 사전예약

by 찌아*@ 2021. 4. 6.
반응형

현대 아이오닉 5와 기아 EV6가 드디어 격돌을 할 것 같습니다. 현대와 기아는 형제차라고 불리고 그렇게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현기의 같은 사이즈의 차량은 디자인으로 거의 판 갈음이 났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전기차의 1등 테슬라의 모델 Y 아이오닉 5 EV6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아이오닉5 vs EV6 vs 테슬라 모델Y가격 디자인 주행거리 충전시간 

 

1. 현대 아이오닉 5 VS 기아 EV6 VS 테슬라 Y 비교_ 주행가능거리

 

1. 아이오닉 5 VS 기아 EV6 VS 테슬라 Y 비교_ 제원

많은 차량 전문 리뷰어분들과 블로거들께서 디자인 등에 대하여 많이 정보를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에는 제원을 필두로 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델을 완전히 동일하게 선정을 하지 못했고, 인터넷이나 각 제조회사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정보를 참고하였습니다. 모델 구분은 세 모델 모두 롱 레인지 모델로 성전 했습니다. 

가장 궁금해하는 것이 바로 1회 충전으로 주행 가능 거리가 얼마 인지일 텐데요, 세 모델 중 모델 y가 가장 긴 거리인 511km를 주행 가능하고, 다음으로 EV6가 450km를 주행가능하고, 마지막으로 아이오닉 5가 410km를 운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준을 관공서로 해서 서울시청에서 부산시청까지 거리가 약 401km로 각 맵에서 나옵니다. 모든 모델이 1회 충전으로 서울시청에서 부산시청까지는 운행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어디까지나 제원을 바탕으로 한 것이고 안전주행이기 때문에 운전 스타일마다 1회 주행거리가 달라지긴 하겠죠?

 

2. 현대 아이오닉 5 vs 기아 EV6 vs 테슬라 모델 y 비교 _ 크기 

자동차에 있어서 중요한 것이 엔진 성능, 연비 그리고 차량 크기를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제원에 맞는 크기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우선 총길이는 가장 긴 것이 모델 y > EV6 > 아이오닉 5 순입니다. EV6와 아이오닉 5는 큰 차이는 없습니다. 전폭은 모델 y가 가장 넓으며, 아이오닉 5 다음으로 EV6 순이 었습니다. 그리고 안락함에 있어 중요한 것이 길이도 길이지만 휠베이스가 중요한데요, 총길이로 보면 모델 y가 가장 길어야겠지만, 휠베이스는 아이오닉 5가 가장 길고 다음으로 EV6 모델 y는 가장 짧은 휠베이스를 보입니다.

 

3. 현대 아이오닉 5 VS 기아 EV6 VS 테슬라 모델 Y 비교_가격

보조금 혜택, 6천만 원 이하 전기차 보조금 100% 지급, 6천 ~ 9천만 원 이내 전기차 보조금 50% 이내, 9천만 원 이상 전기차 보조금 0% 지급이 기준입니다. 

 

가격은 역시 전기차의 선두주자이고 외제차여 스런지 테슬라 모델 Y가 가장 비싼 6,999만 원 ~ 7,999만 원으로 책정되어 있는데요, 서울시 기준으로 모델 y롱 레인지 모델 보조금을 보면 국고 보조 385만 원 지자체 187만 원 총 562만 원 이의 보조금 혜택을 받아 대략 6천4백만 원 ~ 7천4백만 원에 구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오닉 5의 경우에 5,200~5,700만 원으로 책정되어 있는데요, 서울시 기준으로 국가보조 800만 원 지자체 400만 원 대략적으로 총 1,200만 원의 혜택으로 4천만 원 ~ 4천5백만 원에 구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EV6의 경우에 5,400만 원으로 책정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오닉과 유사하게 서울시 기준으로 약 1,200만 원으로 혜택을 받으면 4,200만 원 정도로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전기차 세금 할인 등 기타 추가 사항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가격에 있어서는 참고용으로 하시고 실제 업체에 견적을 내보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4. 현대 아이오닉 5 VS 기아 EV6 VS 테슬라 모델 Y 비교_디자인

디자인의 경우에 호불호가 워낙 다양하게 나뉘기 때문에 딱히 머라고 설명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저 같은 경우에 원래 현대기아를 비교한다면 기아 디자인을 손들어 주었었는데, 이번 전기차 대전에서 있어서는 현대 아이오닉에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예전 포니자동차를 연상하는 모습에 도트 문의 램프로 완전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기아의 경우에 부드럽게 빠져서 부드러운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할 것 같고, 테슬라 같은 경우에 테슬라 특유의 스타일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오닉 5

아이오닉 5와  EV6의 경우에 내연기관차량 회사에서 만든 느낌이 드는 반면에, 

 

EV6

테슬라의 경우에 기존 전기차의 형태를 보입니다. 실내 디자인 같은 경우에는 다른 브로거 및 유튜버 분들껄 확인해보셔도 좋겠습니다.

 

모델 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