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소식/생활 정보

[생활/애드고시] 구글 애드센스 승인후기 및 나만의 꿀팁

by 찌아*@ 2020. 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찌미아빠에요~~

7전 8기의 노력 끝에 드디어.. 애드고시 통과....해피해피해피데이~~이렇게 기쁠 수가... 합격의 느낌을 오랜만에 느껴서 한동한 설레었습니다. 

 

 

애드고시

 

작년부터 시간 날 때마다 유튜브를 보면서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실천을 하기란 쉽지 않았죠. 아 저렇게 하는 사람들이 있구나, 그리고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라는 막연한 의구심에 시작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일과 육아에 지쳤가는데 '아, 힘들다. 먼가 재밌는 일이 없을까?'라는 생각을 하면서 한번 나도 블로그를 만들어 볼까 해서 지난 11월부터 시작을 했습니다. 저는 글을 잘 쓰지도 못하고 재미있게 말도 못 하지만 만고의 끝에 합격의 기쁨을 느끼고 제 글을 보시는 분들께 애드센스 통과 과정에 관하여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별 내용은 없지만 찾아와 주시고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를 작년부터 운영하면서 여러 가지 우여곡절이 있었고, 그만 할까 도 생각했지만, 어느 유튜버님께서 꾸준함 만이 애드 고시 합격의 지름길이다 라는 말이 기억나서 한국인이라면 3번은 도전해봐야 한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했습니다. 광고수익은 많은 분들이 보여 주셨지만 수익이 많은 분들도 계시지만 대부분은 수익이 많지 않을 테고, 저 역시 그럴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무언가 도적하고 실천하고 가능하다는 것을 느꼈을 때 기분은 오랜만에 느껴보는 즐거움이었습니다. 저도 많은 유튜버님들 블로거님들의 글을 읽어 가면서 꾸준히 글을 썼습니다. 애드 고시에 도전하시는 분들께 저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1차 신청_무한도전>>>>>역시 무한~~ 도전 : 당일 거부

 

유튜버와 다른 블로거님들의 글을 읽어보고, 바로 티스토리에 가입을 했습니다. 때는 작년 11월, 포스팅은 두 개 정도 하고, 정확한 공부 없이 무작정 애드센스를 신청했습니다. 다른 분들은 2주 정도 뒤에 거절 메시지가 온다고 해서.. 저는 2주간 열심히 쓰다 보면 무언가 결정이 나겠지 했습니다. 그런데 이거 웬걸--; 애드센스 가입과 동시에 신청하고 하루도 지나지 않아 메일이 오더라고요!! 너무나 당연했습니다. 지피지기면백전불태라 했는데... 적을 알기도 전에 나를 몰랐던 거였죠.... 메일 안에는 충족하지 못해서 거부를 하였더라고요!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무작정 신청을 했었고, 포스팅은 2개, 카테고리 3개, 포스팅 글자 1000차 이하. 

 

 

 

 

2차 신청_이번엔 되겠지? 신청해보자... 그나마 2주 뒤 거절

 

첫 거절 메일을 받고.. 그렇지 이렇게 해서 된 거라면 괜히 애드 고시란 말이 붙었겠어? 다시 마음을 다 잡고 애드 고시를 검색하고 기본 자격이 무엇인가 찾아봤습니다. 대략 그림 4~6개, 글 10개 내외, 글자 수 1000천 자. 자 이번엔 어느 정도 틀을 맞춰서 했기 때문에 잘 되겠지? 하는 막연한 기대를 갖고 무한 기다림 쏙에 찾아온 위기. 열심히 작성하면서 일 방문자가 100명, 200명 들어 오기 시작하면서, 애드센스가 없어도 방문자가 늘어나서 정말 즐거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는데 그 즐거움은 채 5일도 가지 못하고 말았습니다. 방문자가 늘어남에 따라서 오탈자 수정과 그동안 섰던 전체 글을 글씨체와 크기 등 전부 수정을 했을 뿐인데.. 방문자 수가 갑자기 급감을 하였습니다.. 하루 이틀은 그냥 안 들어오나 보다 생각만 하다가 자체 검사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다른 PC에서 실시) 검색을 하고 들어와도 카운팅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한 것이었죠. 즐거움이 사라져서 안타까움이 커서 다음고객센터에 문의글을 3~4개 정도 남겼습니다. 하루 이틀 지나고 문제점을 발견해서 정상작동이 가능하다는 메일을 받기까지 어두운 터널을 지나가는 느낌이었죠. 

 

 

 

그렇게 시간지 지나고 2주가 될 때쯤 메일이 뚜둥 하고 알람을 울렸습니다. 구글 애스 센스.. 두근 두근하 마음에 열어봤는데... 이번에도 역시나 거절... 그렇지만 1차 때보단 무언가 호의적으로 수정을 해봐라 느낌의 메일을 받았죠. 전 다음에서 먼가 코드가 꼬여서 그런 건가 생각을 했지만 그런 것은 아니고 포스팅을 매일 한건을 하기보다 몰아서 작성했던 것이 거절의 이유였던 것 같았습니다. 

 

 

 

신청 전 포스팅 개수 딱 10개, 글자 수 1000자 내외 맞췄고요 네이버/구들 최적화 실시(1일 1포 X)

신청 후 포스팅 거절 메일이 오기까지 포스팅 개수 29개, 글자 수 1000자 내외(1일 1포 X)

 

 

 

 

 

3차 신청_이번엔 느낌이 좋은데.. 신청 해보자...합 to the 격

 

무엇이 문제란 말인가!! 애드 고시를 설명하시는 문들의 공통점은 '꾸준함' 아 내가 이것이 부족한 것인가? 그럼 다음번까지 해보자 다짐을 했습니다. 3차 신청은 철저히 매일 1포 스팅을 지키고, 맞춤법 검사기를 통하여 글자수 1000자 이상, 말 끝에 다. 나. 까. 같이 표현 을 했습니다. 그렇게 하여 2차 실패 이후 꾸준히 1일 1포스팅을 유지하였고, 방문자수도 점차 늘어났습니다. 자 이번엔 다시 재정비하여 도전하자고 마음을 먹고 40개 정도 포스팅했을 때 3번째 신청을 하고 꿈에서 까지 애드센스가 붙어있는 제 블로그를 봐가면서 하루하루를 보냈습니다. 약 6일이 지났고, 메일 알람을 보지 못한 상태에서 막연히 메일을 확인하려고 하는데 아침 8시에 도착한 구글에서 보낸 메일이 들어있었습니다. 짜잔... 드디어 축하 메일이 도착한 것이었습니다. 아직 수익은 0이지만 시작이 반이라는 생각을 갖고 계속 노력해 볼 예정입니다. 

 

나만의 합격 이유 2차 거절 이후 하루도  빠짐없이 1일 1포 스팅, 카테고리는 글 내용을 작성할 때 늘려가면서 한두 개 카테고리 추가하였고, 사진은 3개 이상 삽입, 글자 수 1000자 이상이 작성하였고, 가끔 카테고리에 포스팅이 0개면 안된다는 분들이 계시긴 했지만, 저는 일단 0개인 카테고리가 있는 걸로 봐서 저는 운이 좋았던 것 같기도 하네요!! 

 

제가 느끼기엔, 꾸준함, 그리고 복붙은 거의 하지 않고 최대한 직접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애드 고시를 도적 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길 희망하면서 다 같이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