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한카드 신청 방법 정리.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2020년 5월 11일 부터 가능합니다.
시티카드를 제외한 대부분 카드회사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신한카드를 갖고 계신분들을 위해 신청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업안내.
1. 정부 긴급재난 지원금이란?
코로나19 사태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활력을 불어넣기 위하여 정부 및 지자체에서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지원금입니다.
2. 신청대상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지만, 가구에서 세대주만 신청 가능합니다.
- 주민등록표상 세대주.
- 세대주의 가족이 아닌 동거인, 거주불명자는 단독세대의 세대주입니다.
- 외국인으로 구성된 세대는 건강보험료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는 가입시 신청인이 지정한 자가 세대주임.
3. 지원금액은?
1인가구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가구 이상 100만원 입니다.
4. 지원방식.
-1차 지급대상(280만 가구): 기초생활수급자,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수급자 약280만가구는 수령받는 통장으로 현금 지급.
-2차 지급대상(1,900만 가구): 신용/체크 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으로 지급.
긴급재난지원금 신한카드 신청안내.
1.신청기간
2020년 5월 11일 부터 5월 31일까지 입니다.
단, 2020년 5월 11일부터 5월 15일까지는 5부제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출생년도 끝자리를 활용하는 마스크 5부제와 동일하게 생각하면 됩니다. 월요일(1.6), 화요일(2.7), 수요일(3.8), 목요일(4.9), 금요일(5.0) 신청가능합니다.
2. 신청방법
- 신한카드 홈페이지(PC/모바일), PayFan 신청.
접속시 첫 페이지 팝업창 클릭 or 메인화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메뉴 클릭> 본인인증(휴대폰 인증 또는 카드인증)>신청버튼 클릭 하면됩니다.
- 전용ARS신청 방법.
신한카드회원: 1522-7777 > 재난지원금 신청 선택 > 신한카드 회원 선택 > 개인정보 활용 동의 > 주민등록번호 입력 > 신청확인 하면됩니다.
신한카드비회원: 1522-7777 > 재난지원금 신청 선택 > 신한카드 비회원 선택 > 신한카드사에서 전화 연락(CRM영업팀)> 본인 확인 후 신청 접수 하면됩니다.
- 그룹사 홈페이지(App) 신한 플러스 신청.
그룹사 홈페이지/신한 플러스 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안내 팝업 or 메뉴 클릭 > 본인 인증(휴대폰 인증 or 카드 인증) > 신청 버튼 클릭.
- 신한은행 영업점 신청.
신한은행 영업점 방문 신청 > 본인 확인 후 신청 접수.
3. 신청 취소(해지)방법.
지원금 신청 완료 후 신청 취소는 불가합니다. 신청하기전에 최대한 고민해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4. 신청결과 안내
-온라인 신청 채널(pc, 모바일, payfan, 그룹사 홈페이지, 신한플러스)에서 신청 시 신청 화면 상 신청결과(지원금액) 및 사용가능한 신한카드를 즉시 안내합니다.
-신천 고객 전원(회원 및 비회원 모두)에게 신청 완료 즉시 신청결과(지원금액)L:MS문자 메시지 발송 됩니다.
다시한번 신청 하면 취소가 불가능한것으로 보여지기 때무에 신청전에 충분히 고민하고 신용카드, 선불카드, 지류상품권 등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한카드 이용안내.
1.지급 방식.
-본인이 소유한 신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에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특별한도 가 부여됩니다. (본인 신용한도와 별도로 운영).
-신용카드 종류에 제한이 없으며(가족카드사용가능), '정ㅂ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한카드로 신청한 고객 둥 카드 미소지 고객 또는 유효한 신한카드가 없는 고객은 신한카드를 신규 또는 재발급 하여야 합니다. (필히 카드가 있으신 분만 신청하시는것이 빠른 기간에 사용이 편함으로 유효기간과 카드 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카드 이용 시 결제 금액 만큼 '정부 긴급재난지원금'특별한도가 자동 차감 되고, 결제 취소 시 특별한도가 재생성됩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특별한도 잔액이 결제금액보다 작은 경우 차액에 대해서는 일반적인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결제로 진행됩니다.(신용카드 이용 시 차액에 대해 결제일 청구, 체크카드 승인 시 계좌 인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적용 거래에 대해서는 승인 즉시 승인일시, 이용가맹점명, 사용금액, 재난지원금 적용금액-잔액정보를 LMS문자로 발송됩니다.
2. 사용기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일부터 8월31일까지 입니다. 단, 5월 11~12일 신청은 시스템 운영상 13일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3. 적용 우선순위(긴급돌봄쿠폰, 정부지원금, 경기도 지원금 등)
1st 보건복지부 '긴급돌봄쿠폰(신한 아이행복카드 전용)' > 2nd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 3rd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tip. 순서가 이렇게 나오기 떄문에 기한 한도가 가장 긴 긴급돌봄쿠폰이랑 연계하는 것보다, 긴급돌봄쿠폰이랑 다른 카드로 사용하는 것이 기간에 알맞게 쓰기에 좋을것 같습니다.
4. 사용조건.
- 신청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속하는 17개 광역시도 내에서 사용가능합니다.
- 할부거래 또는 일시불거래 후 할부전환은 불가하며,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거래 등 일부 업종에서 제한 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한카드 사용 제한 업종
대형마트(SSM), 백화점, 온라인전자상거래(PG업종), 대형전자판매점, 클린카드 적용업종(유흥, 위생, 레저, 사행 등), 어린이집, 유치원, 상품권 업종, 귀금속, 조세 및 공공요금, 면세점, 보험업, 무승인매출/배치승인(자동납부).
또한
BC카드거래, 유가보조금카드 등 정부 바우처지원 거래, 신용-체크 또는 체크-신용 하이브리드서비스 이용카드 거래, 포인트 승인거래, 특별승인거래(마이카대출/선입금특별한도), Batch승인거래, 대행승인 거래, 공동이용가맹점 거래, 신한흥행 welpro복지 그래등은 적용이 제외 됩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금액은 전월 카드 사용실적에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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