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소식/생활 정보

대한민국 동행세일 최대 87% 할인 비대면 중심 한국형 세일

by 찌아*@ 2020. 6. 13.
반응형

대한민국 동행세일 최대 87%할인.

대한민국 동행세일.

대한민국 동행세일 26일부터.

 

 

  전통시장. 소상공인. 대형 유통업체 등 모든 경제 주체 참여.

  모바일 쇼핑몰, 라이브커머스 등 비대면 중심 소비촉진 행사 운영.

  비대면 중심 한국형 세일행사.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의 생활방식이 엄청 많이 변해 가고 있습니다. 특히 소비형태나 모임같은 경우가 많이변해 가면서 경제가 많이 위축이 된 상황입니다.

 

IMF나 OECD에서 경제 발표의 경우도 전세계가 마이너스 성장률을 예상하는 가운데, 우리나라도 마이너스 성장률을 보이지만 가장 좋은 성장률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양하긴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에 도시규모의 봉쇄없이 추적조사를 통한 민주주의의 기본개념을 유지하면서 방역대책을 잘 하고 있다는 점과 정부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면서 기본소비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부 소비증가로 보다 파급력 있는 경제 살리기를 이끌기 위해서 우리 정부에서 대한민국 동행세일 개최를 한다고 합니다. 

 

코리아세일페스타와 버금가는 대대적인 특별 행사라고 하는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 개요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한 올해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추진 과제의 하나로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오는 6월 26일부터 7월 12일 까지 열립니다. 

 

이번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는 전통시장, 소상공인, 대형 유통업체, 제조업체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 온. 오프라인 판촉 및 외식.여행 등 연계 행사를 전국적으로 조성할 계획입니다. 

 

특히 코로나19 생활방역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 모바일 쇼핑몰, 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 형태인 비대면 중심 새로운 형태의 소비촉진 행사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상대적을 코로나 피해가 큰 대구, 서울 등 6개 지역은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상권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으로 방역지침을 마련하고 개인위생 시설방역 지원등 철저한 방역을 전제로 안전한 생사 운영을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주요내용


1. 비대면 판촉행사

 

비대면 판족행사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을 중심으로 민간 쇼핑몰, 사치삽시다 플랫폼,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할인행사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G마켓, 쿠팡, 11번가 등 16개 쇼핑몰에서 '동행세일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최대 30~40% 가격할인이 진행되며,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는 최대 87% 가격할인과 1일 1품목(100개 한도) 초특가 타임세일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99개는 99%할인, 99번째 상품 구매자에게 무료로 1개 추가 증정 등.

 

 

2. 현장행사 및 특별행사

 

현장행사는 6월 26일부터 부산에서 시작하여 대구, 전북, 충북, 경남, 서울에서 7월 12일까지 순차적으로 개최가 된다고 합니다. 

 

지역별로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 O2O 판매무스를 운영하고 다양한 현장판촉행사를 병행하며, 브랜드 페스타, 미니-koon 등 지자체 행사와 연계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함께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7월초 서울에서 동행세일의 하이라이트 성격인 특별행사를 비대면방식으로 추진합니다. 

 

 

3. 오프라인 판촉행사

 

전국 633개 전통시장, 상점가에서 경품 이벤트, 문화공연 장보기 체험 등의 판촉행사가 개최될 계획이며, 당일 구매 금액의 2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최대 4만원까지 페이백 형태로 지급하는 행사도 진행 한다고 합니다. 

 

55만여개 제로페이 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위한 결제금액 리워드(환급) 이벤트도 개최될 계획이며, 제로페이로 5천원 이상 결제시, 결제 금액의 5%를 결제사별로 인당 최대 5만원을 환급할 계획이며, 환급 규모는 총 5억원 상당이 될것 이라 합니다. 

 

대형유통, 제조업체의 할인행사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백화점 및 대형마트 업계는 주요 브랜드 시즌오프 행사 및 특가할인을 진행하고, 식료품.농축수산물.생필품 등의 지역상생 할인전을 개최할 계획입니다. 

(A백화점) APP활용 5% 브랜드 합산, 카드사 제휴 5% 사은행사 등.

(B대형마트) 인기 카테고리 세일 최대 50%, 캠핑, 물놀이 용품 쵣 40% 할인.

 

가전업계는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이 높은 제품 구매시 구매비용의 10%를 30만원 한도 내에서 환급해주는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을 연계해 추가 할인을 진행하고, 자동차업계는 주요 차동 특별할인(3~10%, 할인폭은 미정)혜택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의미: 나의 작은 날갯짓(소비) 하나가 우리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우리의 내일을 만든다(나비효과)

 

동행세일은 전국 56개 전통시장과 상점가에 설치된 236개 옥외전광판, 서울역 전광판 등을 통해 대대적으로 홍보될 계획입니다. 

 

또한 행사와 관련한 업계 할인정보, 특별판매전 및 외식 여행 등의 자세한 사항은 오는 19일 공개 예정인 대한민국 동행세일 홈페이지(ksale.org)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문의: 중소벤처기업부 비대면경제과 042-481-3963)

 

200611_대한민국_동행세일_순항_(비대면경제과).hwp
0.58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