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소식/생활 정보

마스크 마트와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방법

by 찌아*@ 2020. 2. 27.
반응형

마스크 품절

안녕하세요!! 찌미아빠에요~~ 요즘 코로나 19로 인하여 일상생활의 변화가 크게 일어나고있습니다.  정부의 발빠른 대처로 인하여 완벽한 방역을 하고 있었으나, 어떤 특정 단체의 무책임한 행동을 인해 많은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1월까지는 마스크를 마트나 약국에서 구매를 할수 있었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네요.

 

하루에 국내에서 만들어지는 마스크는 약 1,200만개에 달한다고 하는데 정작 소비자들은 마스크를 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매진 또는 가격을 엄청나게 올린 마스크만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과거에 천원 이하에 팔던 마스크 값이 지금은 3천원도 넘어 4~6천원까지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I 대형마트, 아침일찍 or 오후 2~3시

이마트와 트레이더스는 하루에 판매하는 마스크는 20만장 수준이다. 지역이나 요일별로 점포에 풀리는 시간이 다르지만, 보통 아침이나 오후 2~3시에 방문하면 물량을 구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다만 점포별로 1인당 10~30개 사이로 구매제한이 걸려있습니다. 

 

롯데마트도 하루 10만장 내외의 물량을 점포에 공급한다고 합니다. 아침 일찍 매장을 방문하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호 합니다. 점포당 구매제한은 5~30개라고 합니다. 

 

홈플러스는 공급 물량이 다소 차이가 있지만 10만장 내외로, 오후 3시부터 1인당 최대 5개씩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단 지역별 상황을 고려해 대구에 우선적으로 물량을 공급한다고 합니다. 

 

I편의점, 마스크 입고 요일 먼저 확인

CU는 주3회 가맹점에 마스크를 공급합니다. 점포에 따라 공급 요일은 다르며 20~30개씩 공급합니다.

 

GS25는 일주일에 두 번씩 점포당 100여개를 공급합니다. 마찬가지로 점포별로 요일 차이가 있으며, 1인당 구매 물량도 점포에 따라 다릅니다. 

 

세븐일레븐은 가맹점서 매일 최대 100개씩 발주가 가능하지만, 물량 부족으로 공급량은 다소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구매는 새벽이나 아침일수록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